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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지리자료실
大松風水地理硏究會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12-2지관 / 풍수지리사 : 02-848-4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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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 2021. 01. 18.
 풍수(風水)
  조회: 1175
풍수(風水)가 해야할 일

인간(人間)은 제아무리 천하무적(天下無敵)의 장사(壯士)라 할지라도 태어나면서부터 100년(年)이내로 되돌아 가야할 길이 정해져 있다.

그래서 인간(人間)은 자연(自然)에 비해 나그네에 불과하다.

살아서 100년(年)을 수명(壽命)을 보존(保存)하기가 힘들고 죽어서도 후손(後孫)들이 묘소(墓所)를 100년(年)을 지키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현대인(現代人)들은 인생(人生)이 영원(永遠)한 것처럼 살고있는 사람들이 대다수(大多數)다.


부(富)와 명예(名譽)와 권력(權力)을 얻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가 하면 조상(祖上) 대대(代代)로 내려온 윤리(倫理) 도덕(道德)이 무너지기가 일쑤이다.



그래서 과거(過去)부터 학문(學問)을 쌓고 도통(道通)한 사람들은 세상(世上)의 이치(理致)를 깨우치고 나면 범민(凡民)들의 행동(行動)에 속이 끓어 속세(俗世)를 떠나 산야(山野)에 파뭍혀 버렸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풍수지리(風水地理)를 연구(硏究)하고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영리와 부(富)에 개념치 말고 흐트러진 풍수지리(風水地理)의 학문(學問)을 계승(繼承)시키는데 매진(邁進)해야함이 옳을 것이다.

인간(人間)은 자연(自然)에서 왔다가 자연(自然)으로 되돌아간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잘 알고 있는 사실(事實)이다.
막상 자연(自然)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부(富)와 명예(名譽)나 권력(權力)이 아무 소용이 없다.

단 한가지 알아야 할 것은 순수한 자연(自然)에서 왔다가 자연(自然)으로 갈 바엔 깨끗하고 때묻지 않고 밝고 깨끗한 곳 즉 기(氣)가 많은 곳으로 돌아가야 한다.
지금까지의 잘못 정해진 풍수지리의 학문(學問)을 어지럽히는 경우도 허다한 것으로 안다.

풍수지리(風水地理)의 본래 목적(目的)은 자식(子息)이 부모(父母)를 극진히 모시다가 마지막 가는 부모(父母)님의 유해(遺骸)를 지극한 정성으로 좋은 길지(吉地)에다 모시므로 자식된 도리(道理)를 다하는 것이 본연에 목적(目的)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비해 수백년(數百年) 동안 전해 내려오는 과정(科程)에서 잘못 전해지고 이것이 와전(瓦全)되다시피 흘러가므로 지금 우리 시대(時代)에 와서 좋은 학문(學問)으로 발전되어 가야할 학문(學問)이 부진하여 믿기도 어렵고 믿지 않기도 어려운 실정이 되고 말았다는 것이 필자(筆者)로서는 너무나 안타깝게 생각하는 대목이다.



가령 좋은 명당길지(明當吉地)에 부모(父母)를 모셨다면 첫해는 부모(父母)가 죽어서도 좋은 산천(山川)의 정기(精氣)와 기(氣)를 받음으로써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는 쪽은 부모(父母)인데 비해 현대(現代)에 사람들은 명당길지(明當吉地)에 부모를 모셨으니 부모는 안중에도 없이 자기들이 잘되고 명당(明堂)이니 발복이 올 것이라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는 실정이고 보면 너무나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설령 명당에 발복이 있을지라도 그것을 바라는 자손이 되어서는 아니될 것이다.

가령 명당(明堂)을 써도 발복(發福)이 없다면 이 세상(世上)에서 한사람이라도 부모(父母)의 마지막 가는 길에 좋은 길지(吉地)를 찾을려고 노력(努力)하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과연 이 세상(世上)에 윤리(倫理) 도덕(道德)이 있을 수 없을 것은 뻔한 일이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풍수지리(風水地理)의 학문(學文)은 올바르게 계승(繼承) 발전(發展)시켜야 한다.
그래야 풍수지리에 대한 일반인들의 잘못된 의식(意識)도 바뀌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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